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금저축펀드)연금저축펀드가 연말에 더 주목받는 이유

반응형
SMALL
연금저축펀드가 연말에 더 주목받는 이유


<소득공제 혜택 누려라>

연금저축펀드가 연말에 더욱 관심을 받는 이유는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정부가 발표한 2010년 세제 개편안에 의해 펀드에 대한 세제혜택이 대폭 축소되었다.
하지만, 연금저축펀드는 혜택이 오히려 늘었다. 내년부터 소득공제 한도가 현재 연 300만원에서 연 400만원으로 확대된다. 만 18세이상 국내 거주자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 적립기간은 10년 이상이며, 만 55세 이후부터 5년 이상 연금형태로 받는다.
장점은 현 시점에서 가입해도 올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므로 연말에 신규가입을 고려해 볼 만하다. 장기주택마련저축 펀드 역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수 있는 상품이지만 지금은 신규가입이 중단된 상태..








<노후 대비 고수익 기대>

다른 소득공제형 금융상품에 비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연금저축펀드의 장점이다. 노후 대비 금융상품으로 각광받는 이유다.
저금리 시대에 실제로 장기간 고수익을 내고 싶다면 주식을 통한 재테크가 가장 유리하며 증시하락 리스크가 다소 부담되더라도 10년간 장기 투자하므로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연금저축형펀드 중 상당수가 전환형 퍼드이므로 시장 상황에 따라 전환권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연금저축펀드는 주식형, 주식혼합형, 채권형, 채권혼합형 등으로 전환 가능한 엄브랠러형인 경우가 많다.






<중도해지하면 불리>

투자자들은 연금저축펀드도 분명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대 수익률이 높다고 해서 원금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다.
또 중도해지 할 경우 손해가 크다. 10년 만기 연금저축펀들르 5년 내 중도해지 할 경우 가산세가 부과돼 공제혜택을 돌려줘야 하기 때문이다. 중도해지 가산세는 연간 저축액(현재 연 300만원 한도)의 2.2%의 수준이다.
또 이자소득세 명목으로 연금 수령 시 5.5%의 연금소득세가 과세되며 이것 또한 10년이 안 된 시점에서 해지하면 22%의 기타소득세가 붙는다. 다만 가입자가 퇴직을 하거나 사망, 해외이주 등 특별한 사유가 있다면 세금 추징이 면제되기도 하다







<개별 펀드 수익률 '최고 20%>

개별펀드별로는 최고 20%의 연초 이후 수익을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11월 22일 현재 신한 BNPP해피라이프연금증권투자신탁1[주식]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20.02%로 연금저축펀드 중 가장 높다.





반응형
LIST